“해외여행” 광명 도심공항터미널
상태바
“해외여행” 광명 도심공항터미널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8.01.17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전 11시 개장 오후 2시부터 영업 시작
부산과 광주지역... 해외여행객 수속시간 간편!
공항리무진버스도 운행 개시…무료 항공권 등..
 
유재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이 17일 오전 경기도 광명역에서 열린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개장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인천공항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이 17일 개장과 함께 본격 영업에 들어갔다.
 
코레일은 17일 오전 경기도 광명역에서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개장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 (중앙 왼쪽열 가운데부터 구본환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장, 이언주 국회의원 오른쪽열 가운데부터 유재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 백재현 국회의원)
코레일(사장직무대행 유재영)이 17일 오전 11시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개장식을 갖고 2시부터 영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또한 광명역에서 논스톱으로 50분만에 인천공항까지 가는 공항리무진버스도 이날부터 동시에 영업을 시작했다.
 
유재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이 17일 오전 경기도 광명역에서 열린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개장 행사에서 탑승수속 직원을 격려하고 있다.
코레일은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개장을 기념해 입주 항공사와 함께 이용객을 대상으로 경품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17일 오전 경기도 광명역에서 열린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개장 행사 참석자들이 광명역-인천공항을 논스톱으로 운행하는 KTX공항리무진버스 개통을 축하하고 있다.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체크인 고객을 대상으로 입점 항공사들이 제공하는 국제선 무료 이용권(왕복 기준) 9매, KTX 무료 이용권 10매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갖는다.
 
17일부터 운영에 들어간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탑승수속 장면
※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고객 경품 이벤트
 
ㅇ 경품추첨 : 도심공항 체크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이벤트 함 운영)
ㅇ 주요 경품
- 무료항공권(9매) : 대한항공(일본 왕복 2매), 이스타(일본 후쿠오카 왕복 2매), 에어서울(국제선 노선 중 고객이 원하는 곳 왕복 1매), 제주항공(일본 나리타 왕복 1매), 티웨이(일본 사가 왕복 1매), 진에어(일본 기타큐수 왕복 1매), 아시아나(일본 후쿠오카 왕복 1매)
- KTX 무료이용권 10매, 여행용 파우치, 접이식 우산 등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하면 탑승수속부터 사전 출국심사를 줄서서 기다리지 않고 5분여만에 끝내고 공항리무진버스를 이용해 빠르게 인천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코레일은 인천공항에서 항공기 승무원들이 이용하는 전용출입문으로 출국할 수 있어 공항 접근성과 출국시간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17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탑승수속장 전경
특히 기존에 버스나 승용차로 4∼5시간(부산, 광주 기준) 걸리던 것이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해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면 1∼2시간 단축된다.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KTX+리무진버스 연계승차권’의 첫 이용객인 박선주씨(오른쪽부터 네 번째)가 도심공항터미널 관계자들로부터 KTX 무료이용권 등 경품을 받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전남 나주시에 있는 회사에 다니는 박선주씨는 캄보디아 출장을 위해 이날 나주역에서 KTX를 타고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해 행운의 주인공이 됐다.
코레일 관계자는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개통으로 지방의 해외여행객의 인천공항 접근성이 향상돼 KTX공항리무진버스 승차권을 예매한 고객이 5일만에 1,000명을 돌파하는 등 반응이 좋다고 밝혔다.
 
유재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보다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광명도심공항터미널과 KTX공항리무진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과 서비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