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알온텍, 세로배치 순정형 블랙박스 출시
상태바
큐알온텍, 세로배치 순정형 블랙박스 출시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9.02.11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카스 K-900 QD’ 선보여
세로형 듀얼모드 LCD 화면, ADAS 3.0 탑재
본체가 앞 유리에 밀착돼 순정부품 느낌 줘
순정 ADAS 기능에 버금가 운전편의성 증대
 
차량 전면유리에 밀착돼 운전자 시야를 가리지 않는 K-900 QD. 사진제공: 큐알온텍
 
차량용 블랙박스 전문기업 큐알온텍은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블랙박스 시장의 판도를 바꿀 새로운 컨셉의 ‘순정형 블랙박스’인 ‘루카스 K-900 QD’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루카스 K-900 QD는 기능은 물론 디자인에서도 혁신을 이뤘다고 큐알온텍은 전했다. 우선 기존에 흔히 볼 수 있던 가로 디자인의 블랙박스를 과감히 세로 디자인으로 바꿨다. 그리고 카메라 렌즈를 본체의 메인보드와 분리해 90도까지 회전할 수 있도록 했다.
 
세로 디자인을 통해 기존에 매달려있던 기존 가로형 본체를 차량 앞 유리에 납작하게 밀착시켜 순정 센서와 비슷한 모습으로 차량과의 일체감을 줄 수 있게 되었다.
 
유리에 매달려 운전자의 시야를 막았던 기존 제품과 달리 신제품은 넓은 운전 시야를 확보해주고, 주행 중 차량 진동에 의한 충격을 최소화해 영상 오류 및 고장을 줄였다.
 
또한, 본체 온도 상승으로 인한 영향이 렌즈에 거의 미치지 않아 제품 수명이 길어지는 점 등이 개선된 강점이라고 큐알온텍은 설명했다.
 
디자인 변화와 함께 기술적인 면에서도 안전운전 지원기능인 ADAS가 3.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고 다양한 부가기능이 추가됐다.
 
ADAS 3.0은 승용차와 SUV 등의 차종 선택과 몇 단계의 간단한 감도 설정만 했던 수준에서 벗어나 차량의 폭과 높이를 센티미터 단위까지 설정하고, 차선 인식을 위한 타이어와 차선과의 거리를 21단계까지 정밀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
 
여기에 전방추돌경보 기능에 감지영역(Headway zone)이라는 개념을 적용해 차간 거리가 일정하게 유지되면 거리가 가깝더라도 계속 경보가 울리지 않는다. 도심, 교외 등 도로상황에 맞게 거리를 감지해 반복적으로 경보가 울리는 것을 막는 것이다.
 
또한 전방추돌 감지경보에도 불구하고 계속 속도를 내서 앞 차와의 거리가 더욱 가까워지는 경우에 대비해 반복경고 기능을 제공해 위험한 상황을 막을 수 있다.
 
K-900 QD는 상단과 하단에 2개의 화면이 제공되는데, 상단 화면에는 전방 주행을, 하단 화면에는 주행속도, 과속감시안내(안전운전도우미), 차선이탈 기능 동작, 전방추돌예상시간 표시 기능 등을 제공한다.
 
옵션으로 차량 전면의 대시보드 쪽에 세컨드 모니터를 추가로 설치하면 시선을 돌려 블랙박스 본체를 보지 않더라도 주행속도, 전방추돌 예상시간 등의 주행정보를 볼 수 있고 세컨드 모니터를 통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K-900 QD에는 OBD(운행기록 저장장치)가 내장돼 있어 확장형 옵션으로만 장착할 경우 별도 수신장치가 없어도 OBD를 통해 제공되는 여러 가지 편리한 주행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ADAS 기능의 차선이탈경보 기능은 차선을 이탈하면 무조건 울리도록 돼있지만 K-900 QD 확장형은 방향지시등을 넣고 차선을 의도적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불필요한 경고음이 울리지 않는다.
 
또한 운행 중 브레이크, 가속페달 등의 작동여부가 녹화영상과 함께 저장돼 사고영상 확인 시 활용할 수 있다. 시트용 진동쿠션도 설치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전방추돌 경고음과 차선이탈 경고음을 듣지 못할 경우에도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진동을 발생시킨다.
 
한편 큐알온텍은 온라인을 통해 K-900 QD 관련 메모리카드 용량 업그레이드, 출장장착, 사은품, 포토상품평 이벤트, 체험단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