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입원비보험 가입 전 입원비보험 및 첫날부터입원비보험 비교해보기
상태바
어린이입원비보험 가입 전 입원비보험 및 첫날부터입원비보험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4.04.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입원비보험 가입 전 입원비보험 및 첫날부터입원비보험 비교해보기

건강에 대해서는 모두가 관심을 갖고 있다. 코로나 기간에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가정에서 하는 홈트레이닝의 약어인 홈트라는 것이 유행을 하기도 했다. 이렇게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운동을 하거나 부족한 부분에 대해 영양제로 보충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조기에 건강과 관련된 문제를 찾기 위해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기도 한다. 삶을 유지하는데 건강이 중요하다는 점에는 모두가 동의할 것이다. 하지만 과학기술이 발전하고 의료기술이 발전함에도 불구하고 질병의 발병은 인류에게 있어 끊이지 않는 숙제라 할 수 있다. 아무리 관리를 하더라도 질병이 발병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질병에 걸렸을 때를 대비하기 위한 대비책 역시 중요한 문제이다.

어떤 질병이 발생하게 될지 알 수 없고 혹시나 큰 질병에 걸렸을 때 완치까지 소요될 비용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이 모든 비용을 준비한다는 것은 사실 쉽지 않은 일이다. 따라서 보험을 통해 질병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할 수 있는데 보험에도 다양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어떤 보험이 좋은지 소비자는 혼란스러울 수 있다. 이러한 경우라면 중대 질병과 상해, 또 개인의 필요에 따라 일상 배상 보장까지 설계할 수 있는 입원비보험을 준비해 볼 수 있다. 다른 보험에 비해 입원비보험이 다소 생소하다면 보험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id=99fjg)를 통해 입원비보험의 보장과 입원비보험 상품들을 알아볼 수 있다.

단일 보험을 통해 준비하게 되는 중대 질병이라면 대개 뇌, 심장, 암에 대한 보장이 있는데 입원비보험을 통해 세 가지 중대 질병에 대한 보장을 모두 설계해 볼 수 있다.단일 보험으로 각각의 질병을 따로 준비하게 되면 관리를 하는 것도 어렵고 각각의 보험에 구성된 특약이 중복되는 경우가 있어 불필요하게 보험료를 과다하게 부담하게 될 수 있다. 하지만 입원비보험을 통해 해당 보장을 구성하게 되면 하나의 보험을 통해 보장을 설계하고 관리하게 되기 때문에 관리도 용이하고 단일 보험을 따로따로 구성할 때보다 납입 보험료의 부담을 경감할 수도 있다.

또한 동일한 보장이라 하더라도 가입자마다 기대하는 보장 한도나 보장 범위가 다를 수 있는데 입원비보험을 통해 이러한 범위와 한도를 자신에게 맞게 조정할 수 있다는 점도 입원비보험이 가진 매력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단일 보험과 동일하게 중대 질병에 대한 진단비 보장을 구성할 수 있는데 보험사에서 인정 가능한 확진 판정에 대한 증빙 자료만 제출하면 목돈의 보험금을 일시에 보장받을 수 있다. 이러한 진단비는 지급 후 사용처의 지정이나 용도가 지정된 보험금이 아니기 때문에 일상 활동이 어려운 투병 생활 중에 생활비로 사용하거나 다른 의료비에 대한 보장의 지급 전까지 의료비로 활용할 수 있다. 

다만 진단비의 보장은 확진 판정을 받은 최초에만 보장하는 경우가 다수이므로 해당 보장의 구성 시 유의할 필요가 있다. 지나치게 낮은 보장은 확진 판정을 받은 상황에서 아쉬운 한도가 될 수 있고 지나치게 높은 한도로 보장을 구성하게 되면 납입해야 하는 보험료가 높아 부담이 될 수 있다. 입원비보험을 통해 암과 뇌 질환, 심장질환에 대한 진단비 보장을 구성할 수 있다. 이때 각 중대 질병의 대표 질병만 보장 범위로 설계하게 되면 증상은 비슷하지만, 대표 질병과 질병 코드가 다른 질병이 발병하게 돼도 보장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질병의 하위 질환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포괄적으로 보장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심장 질환과 관련해서는 단순 심장질환만 구성하는 것이 아니라 심혈관 질환과 허혈성 심장질환까지 보장범위가 되도록 설계해야 심장 관련 질환의 온전한 보장이 가능하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보험을 구성하는 것만큼 보험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자신의 경제상황에서 적정한 수준의 납입 보험료가 되도록 보험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납입 보험료는 보험의 보장 구성, 보장 한도의 설계에 따라 크게 좌우되는 만큼 합리적인 설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수 있다. 다만 개인이 이런 설계를 하는 데 한계를 느낀다면 보험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id=99fjg)를 이용해 본인에게 맞는 입원비보험 상품을 찾아보거나 실시간 상담을 통해 설계사에게 상담을 의뢰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